● 택새 사기 ? ●

지입 이야기/화물지입정보 2018. 4. 11. 12:17

요근래 들어서 택배란으로 사기 치는 물류회사 건이 많은 거 같습니다.


N 카페 에서도 많이 봤고 N사 지식in 에서도 많이 올라왔고 오죽하면 뉴스기사에서도 올라왔습니다.


저한테도 고민상담겸 문의 주신 손님분도 계셨는데요.


월 500~600번다고 광고가 올라왔길래 서울 물류회사를 찾아 갔다고합니다.


근데 화물운송업계를 일하시려면 당연히 화물운송자격증 필수입니다.


헌데 이 분은 아무것도 모른체 일단 가서 면접을 보고 차를 계약? 했다고합니다.


일을 하려면 새 차를 뽑아야되고 신 카고에 탑 올리고 냉동기 까지 설치해야된다고 하네요?


택배 일하는데 이게 .. 필요한 .. 것일까요 ? 보통 주문 하고 보면 그냥 탑차에 도색한 차량만 봤거든요..



이런식으로 차량을 보게되면 도색한 차량만 있습니다. 그리고 월급 500~600 찍으려면


얼마나 기사님들이 고생해야되는지 아십니까..?


택배 1개 배송 하는데 보통 960원 ? 이렇게 받는다고 하네요. 많게받으면 1200원 ?


이렇게 됩니다. 근데 500찍으려면 보통 하루에 200~300개 배송해야 저정도가 유지됩니다.


근데 예를 보니 지금 현재 이렇게 유지하고 있으신분들도 계시겠조 택배업도 자리싸움 이라고 들었습니다.


빌라같은 곳 계단으로만 다니는 5층같은 경우 10kg, 20kg 짜리 몇개를 들고 올라가고 들락날락 해야되는데


과연.. 이게 쉬운 일일까요..? 아파트 단지 구역은 이미 자리를 잡은 상태이고 근데 이 부분을 해결 해야되려면 


얼마나 고생을 해야할까요.. 2년 3년은 고생해야 자리 하나 생긴다고합니다. (현존기사분말로들으면)


그리고 넘버란게 있는데 택배 일을 하려면 배 넘버 (택배넘버) 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


이것도 있어야 일을 할수 있습니다.


저한테 상담하신분은 28살에 젊으신분인데 아무것도 모른체 갔다가 2800만원 캐피탈 쓰고


차까지 나온상태이고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며 답답해 하시더라구요.. 이런식으로 당한사람이 20~30명


되는거 같습니다. 근데 이게 작은 금액도 아니고 2800만원이란 금액인데..


당장에 500~600벌라면 8시에 출근해도 밤 11시쯤에 끝나야 이게 금액이 맞춰집니다.


카페 내용보니 고소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된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.


뉴스 기사에서도 많이 나왔고 이런 사기 당하지마세요. 정말 택배 일을 하고싶으시면 이런 곳 안통해도 할수있습니다.



택배 일하시는분들 쉽진않지만 고생많이 하시는 분들입니다.


간단하게 큰돈 봤다고 사기당하시지 마세요 제발 이 글 보고 조금이라도 이런점에 해당되면


그 물류회사 뛰처 나오고 다른 일 찾으세요.


그게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.



결국 저 큰돈 해결 못하고 천만원씩 손해보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시구요.


조금이나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.

댓글 2

  • 팜트 (2018.04.11 15:07 신고)

    가끔씩 알바로 물류센터가서 분류나 상하차 일만해도 힘들더라고요... 대부분 정직원을 안쓰고 아르바이트를 주로 쓰는걸 보니 많이 힘든 업계라고는 생각했는데 이런 사정들이 있을 줄 몰랐군요 ㅠ

    • 도현킴 (2018.04.12 10:18 신고)

      지입이란게 좀 쉽지가 않아서요 ㅠㅠ
      사람들이 쉽게 당합니다..
      댓글감사합니다~^^